안녕하세요. 더미소피부과입니다.
미세먼지에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네요.
봄이 온거는 같은데... 뭔가 예년에 비해 봄 분위기가 물씬 나는 느낌이 아니네요.^^
오늘은 보톡스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대부분 보톡스는 얼굴의 주름을 치료하는 시술로 많이들 알고 계시죠..
그럼, 겨드랑이 다한증 시술에 보톡스가 치료제로 쓰이는걸 알고계시는지요?
이미 많이 알려진 시술이라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요즘도 설명드리면 그게 가능하냐고 되묻는 분들도 계세요.
보톡스의 작용은 신경말단에서 신경전달물질이 작용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근육의 수축이나 땀샘의 작용을 막게 되는거죠.
보통은 표정 근육부위에 시술해서 그 근육이 움직이는걸 막는 용도로 사용하니 표정 주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거고요,
겨드랑이 부위에 시술하게 되면 겨드랑이 땀샘에 작용해서 땀이 흐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효과는 대개 8개월 정도 갑니다.
그래서 이맘때 시술하시면 늦가을까지 효과가 지속될 수 있고, 겨울에는 특별히 겨드랑이 땀이 문제가 되는 계절이 아니니 4-5월에 겨드랑이 다한증 보톡스 시술을 권해드리게 됩니다.
시술은 연고 마취 30분 정도 후에 들어가고요. 얼음을 대가면서 진행해서 그런지 많이 힘들어하지는 않으세요.
15분 정도면 시술이 끝나고요.
효과는 하루 이틀 지나면 대략 느껴집니다.
보송보송한 겨드랑이로 가는거죠.^^
운동을 많이 하시는분들, 특히 겨땀으로 옷이 젖는게 민망하셨던 분들에게 강추드리고 싶은 시술입니다.
부작용으로 다른 곳에서 땀이 많이 나지 않냐를 여쭤보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큰 문제가 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거 같아요.
대부분 1년 후에 다시 맞으러 오시거든요.
보톡스 시술로 별 걸 다 치료하죠?
올해는 겨드랑이 다한증 보톡스로 보송보송한 여름을 보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좋은 하루들 보내세요.
또 다른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